교통안전공단, 대학생 서포터즈 공모전…총상금 1400만원
상태바
교통안전공단, 대학생 서포터즈 공모전…총상금 1400만원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5.04.1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 관련 SNS 콘텐츠 제작 등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5월11일까지 28일간 국민 대상 맞춤형 교통안전 홍보를 위한 '2025년 TS 교통안전 서포터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월 14일 밝혔다.

TS 교통안전 서포터즈는 대학생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용자 관점에서 도로환경 위험요인을 발굴·제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목적으로 올해로 3년째 운영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이 활동한 기존의 교통안전 실천 및 캠페인에서 벗어나 팀 단위로 콘텐츠를 제작해 우수 작품을 선정하는 공모전 형식으로 전환된다.

서포터즈 지원자격은 평소 교통안전에 관심이 많고, 블로그와 SNS 등 온라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대학생 20팀이다. 휴학생과 대학원생도 참여할 수 있으며 3~5인이 1팀을 꾸리는 방식이다.

선발된 팀은 올해 6~9월 4개월간 교통안전공단이 제시한 교통안전 주제로 매월 1회 SNS 홍보 콘텐츠를 제작한다.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 수칙 및 안전한 도로 만들기 챌린지·캠페인 ▲우리 동네 안전한 지역 또는 교통안전 취약 지역 발굴·개선안 제시 ▲도로교통안전을 위한 자유 주제 시리즈물 ▲공단 주요 사업, 교통안전정책 소개 등을 주제로 다룬다.

희망자는 5월11일까지 교통안전공단 공지사항 안내문 큐알(QR)코드와 폼을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21일 안내 예정이다.

교통안전공단은 가장 우수한 활동을 선보인 팀에 이사장 표창을 수여하고 총 1400만원의 상금을 전달한다. 최우수상 1팀에 500만원, 우수상 2팀에 300만원, 장려상 3팀에 100만원 등이다.

정용식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교통안전에 관심 많은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교통안전 메시지가 더욱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국민에게 전달될 것"이라며 "평소 교통안전과 SNS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