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사회혁신 창업 포럼 '상상 Summit' 성료
상태바
KT&G, 사회혁신 창업 포럼 '상상 Summit' 성료
  • 백만석 기자
  • 승인 2020.12.1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가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인 ‘제 3회 상상 서밋(Summit)’을 마쳤다.

지난 9일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행사는 창업지원기관, 소셜벤처, 대기업 관계자들이 강연자로 참여했다. 사회혁신 창업가를 꿈꾸는 청년 등 총 500여 명이 사전 신청을 통해 온라인으로 포럼에 참석했다. 포럼 영상은 유튜브 채널 ‘KT&G 상상플래닛’에서 오는 23일부터 다시 시청할 수 있다.

포럼은 ‘사회혁신가를 위한 도시 SIM CITY : Social-Impact-Maker’를 주제로 소셜벤처밸리 생태계 저변확대를 논의하고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사회혁신가들이 모여 있는 성수 소셜벤처밸리 소개하고 밀레니얼 세대의 일에 대한 인식 변화, 도시의 미래 등을 주제로 하는 강연과 대담이 진행됐다. 주요 연사로는 허재형 루트임팩트 대표, 김정헌 뉴블랙 대표, 김도현 SK D&D 본부장 등이 참여했다.

KT&G는 지난해 2월 사회혁신 창업 관계자들과 청년들이 모인 가운데 ‘제2회 상상 Summit’을 개최했다. 2017년부터 ‘상상 스타트업 캠프’를 운영하며 사회혁신 창업가 발굴과 육성에도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9년에는 ‘사회적 기업가 육성 유공자’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도 수상했다.

김경동 KT&G 사회공헌실장은 “이번 포럼은 소셜벤처밸리를 만들어가고 있는 사회혁신가들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발전적인 논의를 나눈 자리”라며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