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투자기업·해외기업 대거 참여, 글로벌 인재 채용의 장 열린다
상태바
외국인투자기업·해외기업 대거 참여, 글로벌 인재 채용의 장 열린다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5.05.12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19일(월)부터 20일(화)까지 이틀간 서울 COEX B홀 및 컨퍼런스룸(북)에서 국내 대표 글로벌 채용박람회인 GLOBAL TALENT FAIR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투자기업채용박람회, 글로벌일자리대전, 외국인유학생채용박람회 등 세 가지 박람회를 통합하여 개최되는 대규모 행사로, 글로벌 인재 채용에 관심 있는 기업과 구직자들을 위한 만남의 장이 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국내 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외국인투자기업, 해외기업 및 외국인유학생 채용에 관심 있는 다양한 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행사에는 국내 외국인투자기업 약 180개사와 해외기업 70개사가 참가해 글로벌 인재들과의 실질적인 매칭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해외기업취업관과 외국인유학생채용관을 각각 20회, 23회 차례로 운영해 현장 면접 및 상담을 지원한다. 또한, 글로벌 기업 채용 트렌드와 이력서 작성, 면접 요령 등 다양한 취업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부대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외국인투자기업은 외국인투자촉진법에 따라 외국투자자본 1억 원 이상, 의결권 행사 가능한 주식지분 10% 이상을 보유한 기업으로 정의되며, 글로벌 일자리는 한국인 구인수요가 있는 글로벌 대기업, 해외진출기업, 교포기업 등을 포함한다.

글로벌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들과의 직접적인 만남이 이루어지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뿐 아니라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인재들에게도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