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벤처 창업 지원"
상태바
GS홈쇼핑,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벤처 창업 지원"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0.01.3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홈쇼핑은 청년들의 소셜벤처 창업 지원 사업인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참여자를 다음 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는 소셜벤처를 창업하고 싶은 예비창업가나 이미 창업을 했지만 전문가의 멘토링과 사업화 지원이 필요한 초기 스타트업, 창업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청년들에게 교육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GS홈쇼핑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18년 처음 시작해 올해 3기를 모집한다. 사회적 경제 기업 '언더독스', 사회적 금융기관인 '한국사회투자'와 함께 사회문제를 제조 비즈니스로 해결해 나가기 위한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지원한다.

사회혁신 창업 기반을 다지기 위한 강연과 교육을 받는 '창업교육', 이후 사업을 구체화하고 제품을 만들기 위한 '시제품제작 및 사업화/고도화' 두 단계이며 다음 달 24일부터 7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프로젝트에는 현직 창업가와 컨설팅 전문가, 법률 전문가, GS홈쇼핑 임직원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사회혁신 제조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 20개 팀(개인)을 모집하며, 프로젝트 결과가 우수한 10개 팀에는 시제품 제작 비용 300만원이 제공된다. 또 최종 1등 3000만원, 2등 2개팀 1000만원 등 결과 순위에 따라 사업화 지원금도 받을 수 있으며 사업성이 인정되는 경우 GS홈쇼핑 도네이션 방송에 입점할 수 있다.

지원은 GS홈쇼핑 기업홈페이지와 모임문화 플랫폼 '온오프믹스' 행사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