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과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오는 5월 31일까지 "2020년 환상마켓(온라인 에코 플리마켓)"에 참여할 친환경 디자인 콘텐츠 제품 개발자(기업) 40팀을 모집한다.
'지구에게 환심사기'를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마음인 환심(環心)을 모아 지구의 환경을 지키자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친환경 제품에 대한 홍보와 소비 촉진을 통해 지구 환경을 되살리자는 의미를 담는다.
'지구환심상인'으로 명명된 친환경 제품 메이커는 에코디자인 · 콘텐츠 및 친환경 분야 제품을 보유한 창작자 및 기업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신청 품목은 에코디자인 제품, 에코·콘텐츠 융복합 제품, 친환경 제품이 대상이다.
오는 5월 31일까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지구환심상인'은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스타트업 전문 드림팀의 교육과 멘토링을 시작으로 ▲ 홍보·마케팅 지원 ▲ 온·오프라인 유통 네트워킹 협의 ▲ 오프라인 플리마켓 입점 연계까지 다각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공모로 선정되는 40개 팀은 각계 전문가의 지원과 제품 고도화 및 마케팅 전략을 통해 친환경 제품을 주축으로 하는 전문 스타트업으로 발돋움하게 되며, 오는 7월부터 한 달간 온라인 에코플리마켓인 '환상마켓'을 통해 소비자와 만나게 된다.
또한, 환상마켓을 통해 소개되는 제품은 인플루언서와의 1:1 매칭을 통해 제품 안내 및 공동 구매 등 다양한 루트로 소개되며, 반응이 좋은 제품을 선정해 방송인 김민교의 예능 유튜브 채널 '우주라이크 밍키'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홍대웅 센터장은 "이번 사업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대규모 집객 행사가 여의치 않은 상황이라 친환경 에코 플리마켓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가 이루어질 수 있는 소통 공간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에코 플리마켓 환심상인 모집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