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 '원스톱 창업 멘토링' 연내 상시무료 운영
상태바
서울 관악구, '원스톱 창업 멘토링' 연내 상시무료 운영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0.05.2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관악구(구청작 박준희)가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 (예비)창업자가 관심 분야 전문가의 상담 및 진단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원스톱 창업 멘토링’을 운영한다.

원스톱 창업 멘토링은 기술창업, 소상공인 창업 등 멘토링을 중점적으로 지원하는 멘토링 과정으로 기초 멘토링과 심화 멘토링 2단계로 운영된다.

신청자는 기초 멘토링을 통해 사업계획 및 사업 준비 과정 등에 대한 기초적인 상담 및 진단을 받게 되는데, ▲특허·법률 ▲재무회계 ▲투자 ▲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의 멘토링이 필요한 경우 ‘심화 멘토링’을 통해 해당 전문가와의 일대일 매칭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관악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 방식의 멘토링 진행이 어려움에 따라 스카이프(Skype) 등 온라인 화상 연결 플랫폼을 이용한 비대면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은 방문 또는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및 구글 신청폼을 통해 접수한다. 12월까지 상시로 진행된다. 다만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이메일(startupcafe@nvsc.co.kr)을 통해 안내받거나 낙성벤처창업센터 블로그 또는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앞으로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에서는 멘토링뿐만 아니라 예비 창업자, 크리에이터,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공간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