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원, '2020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공모
상태바
감정원, '2020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공모
  • 박경민 기자
  • 승인 2020.05.1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감정원(이하 감정원)은 국토교통부와 함께 부동산 분야 일자리 창출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 지원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감정원은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부동산 분야 창업 교육 강좌 운영 등 부동산 창업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롭테크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우선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를 열고 이달 25일까지 공모에 나선다. 주제는 ICT 및 공유경제를 활용한 부동산 이용·관리 등 신사업을 비롯한 전 분야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팀을 대상으로 8주간 창업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발표심사는 모델별 맞춤형 컨설팅, 전문가 1:1 멘토링 등의 과정을 거쳐 선정되며, 상금은 총 2000만원 규모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등 6팀을 선발한다.

또한 행정안전부 주최 ‘제8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참가 기회와 후속 지원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올해 하반기 부동산 분야 창업교육 강좌도 운영한다. 부동산 산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참가할 수 있다. 창업 실무에 필요한 주제별 강좌로 교육이 이뤄진다.

이외에도 감정원은 한국프롭테크포럼과의 협업을 통해 프롭테크 세미나 개최, 인적 네트워크 구축, 모의 크라우드 펀딩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감정원 또는 KAB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