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벤처기업 사장님! 낮은 이자율로 사업자금 대출 받으세요"
상태바
"농식품 벤처기업 사장님! 낮은 이자율로 사업자금 대출 받으세요"
  • 박경민 기자
  • 승인 2019.07.04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벤처 창업 기업 대상으로 사업 자금 지원 확대

 

농식품 벤처·창업기업들의 자금난을 도와줄 지원 정책이 마련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식품 벤처·창업기업들이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낮은 금리로 대출 받을 수 있도록 ‘우수기술사업화 지원 사업’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우수기술사업화 지원 사업은 우수기술을 보유한 농식품분야 창업기업들이 저리로 사업 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었다. 우수기술 관련 인증 등을 받은 경우에만 사업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창의적인 사업 아이템과 도전정신을 지닌 벤처·창업기업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이번 개편을 통해 기술 인증을 받지 않은 농식품분야 벤처·창업기업들도 사업 지원 대상이 되었다. 농식품분야 창업 7년 이내의 벤처 확인기업이라면 사업에 필요한 소요 자금 평가만 거쳐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최대 지원 자금도 20억 원 이내로 확대되어, 창의적인 사업 구상과 우수한 기술을 지닌 농식품 벤처·창업기업들이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는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먼저 농협에 방문하여 대출요건 등의 사전상담을 하고, 농림식품기술인증제누리집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단, 인증된 우수기술을 보유하지 않거나 벤처 확인기업·창업보육기업 등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실시하는 우수기술확인 평가를 거쳐야 사업화 소요 자금 평가가 진행된다.

농식품 관계자는 “이번 사업 개편을 통해,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술력을 지닌 젊은 벤처·창업기업들이 자금 조달 고민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