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이달 27일과 28일 '제1차 내 손으로 제안하는 창업정책 해커톤'을 개최한다.
제1차 해커톤 주제는 ‘청년 창업정책 아이디어 발굴’이다. 이번 해커톤은 ‘청년 창업’을 주제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창업정책을 (예비)창업자가 직접 제안하고 정책 개발에도 참여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앞으로도 중기부는 다양한 창업정책 주제에 대해 시리즈로 해커톤 개최를 구상할 예정이다.
제1차 해커톤의 참가 대상은 만 39세 이하 청년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다.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정책 아이디어 1건으로 케이(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가 정책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서류평가를 거쳐 총 10개 팀, 40명이 본선 해커톤에 참가 기회를 얻는다.

해커톤은 27일부터 28일까지 총 20시간 동안 이뤄지며 팀별 배정된 정책 멘토와 함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최종 결과물까지 도출한다.
입상팀에는 총 상금 1000만원과 중기부 장관상, 창업진흥원 원장상을 시상한다. 창업진흥원 정책자문위원으로서 정책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도 부여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참가 신청부터 평가, 해커톤까지 전체 과정이 화상회의 등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