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코치연구소 윤영돈 소장, 명강사 위촉 사)한국강사협회
상태바
윤코치연구소 윤영돈 소장, 명강사 위촉 사)한국강사협회
  • 박경민 기자
  • 승인 2025.02.1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코치연구소 윤영돈 소장이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사)한국강사협회가 선정하는 ‘제 249호 명강사’로 위촉됐다. 윤소장은 지난 2월 8일(토) 백범기념관에서 ‘강사로서 솔선수범하는 문학박사이자 작가의 모습을 보여주고, 한국강사협회와 한국코치협회 모두에게 자랑스러운 협회 회원의 모습을 보여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현재까지 한국강사협회에서 선정된 명강사 중 문학박사이면서 코치로서는 윤 소장이 처음이다.

한편 한국강사협회가 인정하는 명강사가 되려면 ‘협회 명강사 육성과정’을 거치고 ‘명강사 경연대회’에서 최우수 강사로 선발되거나, 각 기관 및 기업교육 담당자로 구성된 ‘명강사추천위원회’의 특별 추천을 받아야 한다. 지금까지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위촉을 받은 명강사는 대한민국의 강사를 대표하고 있다. 윤소장은 채용트렌드 시리즈 작가로 유명하며 한국커리어코치협회 부회장이며, 인사혁신처 정책자문위원이다. 이미 등단작가로 대표적 칼럼니스트, 기업강사, 전문코치(커리어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지혜의탄생 대표 코치로 현장에서 잔뼈가 굵었다. 처음 하우라이팅 대표컨설턴트로 시작해서 문서서식 1위 (주)비즈폼 부설 연구소장, (주)유니드파트너스 평생교육원 원장 등을 현장에서 뛰면서, 단국대학교 종합인력개발원 초빙교수, 성신여자대학교 경력개발센터 겸임교수 등을 역임했다. 휴넷, 삼성경제연구소 SERI Pro, 클래스101 책쓰기 마스터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30대에 『30대, 당신의 로드맵을 그려라』 책을 쓰면서 (한국문학번역원 주관 ‘한국의 책’ 선정, 중국어 번역·수출되면서 독립하는 계기가 되었다. 일하면서 늦은 나이에 단국대학교 박사과정에 들어가서 문학박사를 취득했다. 2007년 한국경제신문 한경닷컴 칼럼니스트 신인상을 받았고, 2023년 월간 한국수필에서 신인상을 수상하였고, 2010년 콘텐츠 개발 능력을 인정받아 삼성경제연구소 SERI 우수지식인으로 선정되었다. 인사혁신처 인재채용분과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미 ‘윤코치’라는 닉네임이 유명하다. 한국경제신문사 비즈작가 과정 담당교수로서 직장인 대상으로 다수의 글쓰기 교육을 진행하고 유튜브 윤코치연구소를 운영한다.

저서로는 『채용트렌드 2024』, 『책 잘 쓰는 법』, 『글쓰기 신공』, 『기획서 마스터』, 『독습, 책을 지적 자본으로 바꾸는 10가지 습관』, 『남을 것인가? 떠날 것인가? 터닝시프트』, 『1PAGE로 설득하라! 보고서 마스터』,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 자소서&면접마스터』, 『챗GPT 자기소개서』,『한번에 OK 사인받는 기획서 제안서 쓰기』(랜덤하우스, 2008년), 『자연스럽게 Yes를 끌어내는 창의적 프레젠테이션』(뜨인돌, 2005년), 『30대, 당신의 로드맵을 그려라』(매일경제신문사, 2004년) 등이 있고, 감수는 『기획서 제안서 작성 기술 200 무작정 따라하기』(길벗, 2006년), 『최강 프레젠테이션 기술』(지훈, 2008년) 등이 있다. 올해 저서가 30권을 돌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