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11월 1일 '한신대학교 일경험 프로그램 4기'의 첫 발을 내딛었다. 한신대학교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그램의 참여기업으로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무 경험과 직무교육을 제공하여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일경험 프로그램 4기는 한신대학교 내 5개 부서에서 8명의 청년이 참여한다. 11월 1일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각 부서 멘토와 참여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담당자가 참여하였으며, 일경험 프로그램 운영 내용 안내 및 멘티-멘토 만남 등의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참여자 이*영은 “경력단절 후 자격증을 취득하며 재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중이다. 원하는 직무에 대한 업무 경험이 없다는 것이 걱정이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업무를 경험해보고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3년도에 총 4회의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15개의 부서 및 30명의 청년이 참여하였다. 특히, 2기 참여자 지*영은 프로그램 종료 후 한신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임용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와 같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진로·취업지원 사업을 운영할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