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스타트업 입문서가 주목을 받고 있다.
형설출판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스타트업 입문서가 될 ‘실전 스타트업 바이블’을 출간하였다.
‘실전 스타트업 바이블’ 의과대학에서 공과대학으로 진로를 바꾼 독특한 이력의 카이스트 한동수 교수가 쓴 책으로, 저자가 카이스트 대학원에서 개설한 ‘스타트업 설계’와 ‘융합 캡스톤’ 수업에서 수년 동안 학생들과 토론한 내용을 담았다.
한동수 교수는 본인이 경험한 쓰라린 실패들까지 진솔하게 밝히면서 불확실한 미래에 안정적인 길만을 모색할 수밖에 없게 된 청년들에게 스타트업 창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왜 필수적인지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설득하고 있다.
특히 My Story에서는 그동안 해온 3번의 스타트업 창업 경험을 풀어놓는다. 이를 통해 독자는 스타트업 창업에서 얻을 수 있는 것들에 대해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고, 창업 당사자가 직접 들려주는 현실감 넘치는 사업 이야기는 독자가 흥미를 잃지 않고 단숨에 읽을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발명하고, 특허를 출원하는 것에 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특허 출원에 대한 내용은 차기작 ‘이야기로 배우는 특허 실전’에 더 자세히 담겨 출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