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4년도 모의입사 경진대회 시상식'을 11월19일 거행하였다.
한신대학교 모의입사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취업 주요 관문인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에 대한 연습과 대비를 독려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입사지원서를 작성해보며 진로를 구체화하고 학생들 본인에게 필요한 역량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좋은 경험이었다는 의견이 다수였으며, 작성한 자기소개서에 대한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학생 개인의 부족한 부분과 강조할 부분을 깨닫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서류전형을 거쳐 모의면접 대상자를 선발하여 전문 면접관들의 생생한 면접과 피드백을 제공했다. 자격증이나 대외활동이 부족한 학생의 경우 대체활동을 추천하여 학생들이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격려하여 높은 만족도의 결과를 보였다.
최종 모의 면접 점수 합산을 토대로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4명을 선발하였으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10명의 수상자에게 총 44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시상식을 통해 김용희 한신대 진로취업지원단장은 “모의입사 경진대회와 같이 실전을 연습해보고 취업준비 방향을 명확히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보다 많이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