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서울시 산업체 영양사회 대상 전문가 특강 성료
상태바
샘표, 서울시 산업체 영양사회 대상 전문가 특강 성료
  • 박경민 기자
  • 승인 2023.06.3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샘표, 서울시 산업체 영양사회 대상 전문가 특강 성료
샘표, 서울시 산업체 영양사회 대상 전문가 특강 성료

우리맛 연구 중심 샘표가 대한영양사협회 소속 서울시 산업체 영양사들에게 우리맛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더 건강하고 맛있는 급식을 선보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했다.

샘표는 29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 우리맛 공간에서 대한영양사협회 소속 서울시 산업체 영양사 25명을 대상으로 ‘우리맛 특강’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일일 우리맛 연구원으로서 식재료의 맛과 부위별 특성을 탐구하고 최적의 조리법, 식재료와 어울리는 장(醬)에 대해 배우며 평소 갖고 있던 요리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이홍란 샘표 우리맛 연구원은 “보통 급식에 채소 요리가 나오면 고기 요리에 비해 맛없고 부실하다는 평을 받기 쉬운데, 잘 발효된 간장·고추장·된장·연두 등을 활용하면 채소를 더 건강하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다”며 “잘 발효된 장(醬)엔 콩 단백질의 천연 맛 성분이 풍부해 채소 본연의 맛을 끌어올리고 감칠맛을 더해준다”고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채소 요리가 늘 고민인데 좋은 영감을 얻었다’, ‘고기 없이 볶은 무로 사골 같은 감칠맛을 낼 수 있어 신기하다’, ‘거꾸로 조리법은 바로 시도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등 고무적인 반응을 보였다.

샘표는 일선에서 균형 잡힌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문가들에게 우리맛 연구 결과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우리맛 연구를 토대로 다양한 전통 장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하고 누구나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우리맛 연구 결과를 적극적으로 나눌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