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하계방학 맞아 해외교육프로그램 실시

사이버한국외국어대는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2019학년도 하계 방학을 맞아 다양한 해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해외 교육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이 학교 수업을 통해 학습한 언어를 실질적으로 활용해 어학 능력을 키우고, 현지의 문화를 체득해 글로벌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다. 해외 유수 대학 ‘어학연수’를 비롯하여 ‘해외문화탐방’, ‘해외한국어교육실습’, ‘학점교류 교환학생’ 등을 시행하고 있다.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는 언어와 문화 습득을 목적으로 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에서 진행하는 해외 어학연수 및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한국어학부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6일까지 프랑스 에밀리 뒤 샤틀레 고등학교에서 해외한국어교육실습을 진행한다. 해외한국어교육실습에 참여하는 재학생들은 프랑스 현지의 한국어 학습자에게 오랜 기간 준비한 한국어 및 한국문화 체험 수업을 통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는 지난달 28일부터 7월 2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해외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원어민 교수인 부티탄흐엉 교수가 인솔하는 가운데 베트남 문화를 직접 보고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는 11일까지 2019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등 총 10개 학부·학과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