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서울산업진흥원과 서울지역 중소기업 근로자 휴양콘도지원사업 협력
상태바
근로복지공단, 서울산업진흥원과 서울지역 중소기업 근로자 휴양콘도지원사업 협력
  • 박지현 기자
  • 승인 2022.10.2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왼쪽)과 김현우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가 25일 진흥원 본사에서 서울지역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과 서울산업진흥원(원장 김현우)은 25일 서울지역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증진 일환으로 워케이션(Workcation)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는 휴양시설 이용이 어려운 서울지역 중소기업 근로자가 근로복지공단이 운영하는 휴양콘도 지원사업에 참여할 때 서울산업 진흥원이 일부 비용을 지원하는 워케이션 지원으로 중소기업 근로자의 근로의욕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지역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대표 기관으로, 본 협약을 계기로 근로복지공단의 근로자 휴양콘도 사업에서 나아가 각종 근로복지사업과 협력함으로써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근로복지공단과 서울산업진흥원은 근로복지공단이 소유한 근로자 휴양콘도 숙박시설을 이용하여 서울소재 중소기업 및 재직자들의 워케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의할 예정이다.

근로복지공단 강순희 이사장과 서울산업진흥원 김현우 원장은 "근로자의 근로의욕 향상 및 복지증진을 위해 양 기관이 함께 추진할 수 있는 사업영역은 많을 것”이라고 하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중소기업 근로자 지원을 통한 대·중소기업 간 복지 격차 완화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