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업지능화협회가 산업통산자원부와 KOTRA가 진행하는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에 서비스 산업 분야 간사기관으로 선정돼 8월 30일까지 '2021년 세계일류상품 신규 선정'을 진행한다.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이란 수출품목의 다양화와 미래 수출 동력 확보를 위해 산업통산자원부와 KOTRA가 세계시장 점유율이 높은 상품과 생산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세계일류상품은 (해당 상품 생산액의 국가점유율 기준)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에 들고 ▲세계시장규모가 연간 5천만불 이상이며 국내 시장 규모의 2배 이상 ▲수출규모가 연간 5백만불 이상이어야 한다. 단, 서비스업 품목은 점유율과 상관없이 수출규모 기준(5백만불 이상)만 충족해도 가능하다.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업종별 간사기관(한국산업지능화협회 또는 KOTRA 강소중견기업팀)에 우편 제출 및 파일 송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현재/차세대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 신청서(중복 신청 불가하며 신청 구분에 맞는 양식을 확인하여 작성 후 제출) △사업자등록증 사본 △신청서 내용을 증명할 수 있는 근거자료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중소기업 지원사업 통합관리시스템 제출용 정보제공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혁신과(044-203-4377) 또는 한국산업지능화협회(02-808-082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